top of page

삼성단말기 KNOX 서버 등록

점차 법인 휴대폰의 보안관리를 위해 애플의 경우 ABM (Apple Business Manager )의 활용을 위해서 APPLE기기의 DEP(Device Enrollment Program) 등록하고 삼성 단말기의 경우 삼성 KNOX 서버에 등록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 단말기 (휴대폰, 테블릿 등)를 KNOX 서버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KDP(Knox Deployment Program)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애플 단말기의 DEP 등록과 삼성단말기의 KNOX 서버 등록은 동일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듯합니다만 삼성의 경우 좀 더 폭넓은 개념의 Device 관리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Knox 시스템의 경우 삼성 단말기 (휴대폰, 테블릿 등)에 대하여 보안, 통제, 관리 등 을 위한 관련 솔루션과 연계하여 활용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애플보다는 좀 더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에 솔루션을 판매하기도하고 기업과 함께 솔루션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 Knox 관련 세부 내용은https://www.samsungknox.com/ko 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애플사의 DEP 등록과 유사한 삼성 단말기의 등록에 대한 관련 프로세스를 도표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도표를 세부적으로 설명하면

첫째로, 모든 삼성단말기를 Knox 시스템에 등록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삼성 b2b 유통점 계약을 맺은 대리점을 통해서 출고된 단말기만 등록 가능합니다. 즉 통신사업자를 통해서 납품된 단말기는 등록 불가합니다. (SKT의 경우 SK네트웍스를 통해 출고된 단말기는 등록불가 함)


둘째로,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삼성 유통점 계약 파트너만 Reseller ID가 부여됩니다


저희 동성텔레콤㈜은 해당 계약을 완료하여 Reseller ID를 발급받아 Knox 서버에 등록하고 있습니다


* KDP : Knox Deployment Program (삼성단말기를 KNOX 서버에 등록하는 프로그램)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