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BM (DEP)이란?

최근 들어 APPLE 기기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기업들이 ABM (Apple Business Manager )의 활용을 위해서 APPLE기기의 DEP(Device Enrollment Program) 등록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기업들의 경우 회사 자체의 프로그램이나 APP의 설치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등을 해당 기기에 탑재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외국계 회사를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회사내에서 사용하는 APPLE 기기의 관리를 원활하게 하고자 하는 APPLE 기기 사용 기업의 needs를 충족시켜 주고자 만든 ‘APPLE 기기 관리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프로세스를 도표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APPLE 기기를 사용하는 법인에서 MDM Agent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APPLE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Microsoft, IBM, Cisco 등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APPLE사는 해당 개발 회사에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APPLE 총판회사 (즉, APPLE로부터 기기를 공급받아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납품하는 회사)가 DEP 프로그램에 해당 기기를 등록하고 해당 기기가 APPLE사의 DEP 프로그램에 등재가 되어야 MDM Agent를 설치한 기업에서 해당 APPLE 기기가 관리 가능한 것입니다.

셋째로, 현재 SKT의 경우에는 SK네트웍스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든 대리점에서 SK네트웍스에 등록 요청을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사전에 계약을 통해서 등록 요청이 가능한 대리점만 DEP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희 동성텔레콤㈜은 해당 계약을 완료하여 요청하시는 고객사에는 DEP 등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